요양원 마케팅 1등 하는 방법
Posted By
dasonmarketing
| 2025년 05월 05일
안녕하세요.
3개월 만에 지역 1등 기관을 만들어드리는 다손 마케팅입니다.
요양원 마케팅,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많은 센터장님들이 다음과 같은 고민으로 저희에게 문의를 주십니다
1) 요양원 마케팅, 왜 어려울까요?
전단지는 더 이상 효과가 없다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홍보는 하고 있지만 수급자 수는 늘지 않는다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 글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요양원 마케팅 상담때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 3가지
Q1. 홈페이지 꼭 만들어야 하나요?
있으면 좋습니다.
요양원은 ‘시설’이 중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핸드폰으로 무작위 촬영한 사진으로 만든 홈페이지는 오히려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시설이 부족하다면?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 직원들의 따뜻한 돌봄 모습을 연출해 강조해야 합니다.
시설이 강점이라면?
시설 사진 + 어르신의 생활 모습을 함께 보여 줘야 합니다.
중요 포인트: 홈페이지는 ‘신뢰도 상승 → 문의 증가’를 만드는 도구입니다.
Q2. 어떤 마케팅이 효과적인가요?
요양원 마케팅의 필수 기본은 다음 2가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많이 들어봤는데 요새 유행지난거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대한민국 90% 이상의 사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플레이스
추가적으로 **파워링크(검색광고)**도 효과가 있지만,
홈페이지 완성도가 높을 때 진짜 성과로 이어집니다.
네이버 블로그, 플레이스 마케팅이 궁금하신 센터장님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성공사례를 확인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dason93/223485721282
Q3. 블로그랑 플레이스만 해도 되나요?
네. 최소한 이 두 가지만 제대로 해도 충분합니다.
의외로 이마저도 하지 않는 요양원이 많습니다.
3) 다손 마케팅이어야 하는 이유
공신력 있는 대형 요양 체인 유일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
다손 마케팅은 ‘스마일시니어’ 본사와 공식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은 유일한 업체입니다.
즉, 체인점 본사가 직접 신뢰하고 맡긴 회사입니다.

사회복지사 출신 대표 운영
요양원 현장 이해도와 타겟에 맞는 콘텐츠 구성력이 다릅니다.
수십 건 이상의 요양원 마케팅 경험
단순한 마케팅이 아닌, 현장 중심 전략을 제안드립니다.
4) 다손 마케팅은 센터장님 교육까지 책임집니다

다손 마케팅은 단순한 대행을 넘어,
센터장님들을 위한 마케팅 강의도 매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스마일시니어’와 함께한 마케팅 강의에
무려 128명의 센터장님들이 신청해 주셨습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동시 진행)
100명 넘는 센터장님 앞에서 2시간 넘게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이유는 단 하나,
“진짜 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대행사는
이런 강의를 따라 할 수도 없고, 따라 하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못 하기 때문입니다.
– 경험도, 실적도, 구조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손 마케팅은 직접 실무 경험으로 검증된 전략만을 제공합니다.
그렇기에 ‘강의’가 가능한 것이고,
수많은 센터장님들이 마케팅 파트너로 저희를 선택하시는 이유입니다.


출처: 노인장기요양카페
마무리하며
믿을 수 있는 마케팅 회사를 찾고 계신가요?
다손 마케팅은 단순한 홍보가 아닌,
성과로 증명하는 요양원 전문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문의는 아래 카카오톡 링크로 언제든지 편하게 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https://dasonmarketing.co.kr/contact/
https://blog.naver.com/dason93
< PREV
아동발달센터 마케팅 1등 하기
아동발달센터 마케팅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이 글 하나면 충분합니다. 6개월 만에 지역 1등 만들어드리는 아동발달센터 마케팅 전문, 다손마케팅입니다. 수년간 아동발달센터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상담할 때마다 원장님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입니다. “마케팅 너무 어려워요…”“어떻게 하면 원생을 모집할 수 있을까요?”“전단지 돌려도 반응이 없어요…” 아동발달센터를 오픈 준비 중이거나, 운영 중인데 마케팅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원장님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주세요.
NEXT >
방문요양 홍보 3개월 성공사례
방문요양 홍보 성공 사례 안녕하세요. 7개월 만에 지역 1등을 만드는 사회복지 기관 전문 다손 마케팅입니다. 상담을 하다 보면 방문요양 홍보 때문에 고민하는 센터장님들이 많다는 것을 느끼곤 합니다. 실무를 하면서 마케팅까지 병행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그 어려움을 이 글 하나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다손 마케팅은 수많은 센터를 지역 1등으로 만들어 드렸습니다. 오늘은 3개월 동안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