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요양센터 블로그 1등하는 방법

Posted By dasonmarketing | 2025년 02월 18일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1등하는 방법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전문

사회복지 전문  다손 마케팅입니다.

 

2025년에만 100건이 넘는 상담을 하면서 방문요양센터 홍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센터장님들이 많았습니다.

방문요양센터를 운영하는 센터장님들이 공통적으로 하시는 질문이 있습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꼭 해야 하나요?”

 

저는 항상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당연히 하셔야 합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왜 해야 할까요?

방문요양센터를 찾는 수급자분들은 어떤 경로로 찾게 될까요?

 

대부분 **네이버 검색창에 ‘지역명 + 방문요양센터’**를 검색합니다.

 

이때, 우리 센터가 1페이지에 나와야 수급자분들의 선택을 받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문요양센터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시는 센터장님들을 보면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 네이버 로직에 맞지 않는 글을 발행하고 계십니다.

블로그를 일기장처럼 작성하는 센터가 90% 이상입니다.

 

그렇다면 방문요양센터 블로그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1) 브랜딩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신뢰를 주고, 센터의 가치와 차별성을 알리는 것이 브랜딩의 핵심입니다.

 

방문요양센터 브랜딩에서 강조해야 할 요소

 

센터의 철학과 가치관

 

“우리 센터는 어르신들의 존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가족과 같은 돌봄을 제공합니다.”

 

전문성과 신뢰도

 

“경력 10년 이상의 사회복지사가 직접 운영하는 센터”

“요양보호사 전원, 전문 교육 및 정기적인 보수 교육 이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 운영”

“가족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주간 케어 리포트 제공”

 

직원 인터뷰 내용 발췌 하기

 

센터장 인터뷰: 센터를 운영하는 이유, 비전, 철학 공유

직원 소개: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 강조

 

2) 방문요양 후기

어르신들을 모시면서 있었던 감동적인 후기를 작성하여 예비 수급자분들의 관심을 유도해야 합니다.

 

예시

“○○○ 어르신의 감동받은 후기”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디자인, 꼭 필요할까요?

네,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방문요양센터 블로그는 디자인이 부족하여 전문성이 돋보이지 않습니다.

 

블로그는 홈페이지처럼 브랜딩 블로그로 꾸며 수급자들에게 전문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얼마나 운영해야 할까요?

방문요양센터 블로그는 꾸준히 운영해야 합니다.

 

네이버 로직에 맞는 글을 지속적으로 발행한다면, 단 3개월 만에 지역 1등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저희에게 맡긴 업체는 100% 3개월 만에 지역 1등 업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로직에 맞지 않는 ‘일기장 같은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5년을 운영해도 절대 상위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다손 마케팅은?

사회복지사 출신 마케터들이 모인 사회복지기관 전문 마케팅 업체입니다.

 

또한,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회사 중 유일하게 대형 체인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방문요양센터 블로그 운영이 궁금하신 센터장님들께서는

상담 신청을 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pf.kakao.com/_UKxaY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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